100% 실제 후기
MZ 마케터 취향 저격 오피스,
"패파는 항상 새로움을 주는 곳"
패스트파이브 입주 멤버가 작성해주신
정성스러운 100% 실제 후기를 확인하세요!
패스트파이브에서 지난 1년을 열심히 보낸 마케터 하노입니다. 😀 저는 패파에 입주한 회사로 이직한 이후 공유오피스에 대해 궁금했던 정보가 아주 많았었는데요. 저와 같이 호기심이 많은 분들을 위한 2년차 마케터의 공유오피스 리얼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스트파이브가 뭐예요?
우선 공유오피스인 패스트파이브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크고 작은 여러 회사가 함께 모여 사무실 및 공간을 공유하며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그렇다고 모든 공간을 공유하는지를 물어본다면 그건 아니에요! 독립된 공간(별도 사무실)도 임대할 수 있죠.
패파 멤버들과 공유하는 공간으로는 라운지, F&B바, 미팅룸 등이 있어요. 사무실 임대의 경우 1인실부터 30인실까지 인원수에 따라 선택 옵션이 정말 잘 되어있는데요. 사무 가구와 OA기기, 개별 냉난방 시스템이 전부 다 지원이 된답니다.
패스트파이브 합정점 위치
저희 회사는 지금 패스트파이브 합정점에 입주해 있어, 합정역에서 정말 가까운 위치에 있어요. 합정역 2호선 2번 출구에서 제 걸음 기준 3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직장인으로서 역에서 회사가 멀면 정말 불편한데 패스트파이브는 대부분 역세권 위치라서 정말 편하더라고요.
2번 출구에서 쭉~ 걸어오시면 H스퀘어가 보이실 텐데요! 건물 안으로 들어와서 보면 패스트파이브 합정점은 지하1층(메인라운지), 3층, 4층, 5층 이렇게 나뉘어 있답니다.
저는 메인 라운지로 갈 때, 2가지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무난한 방법인 첫 번째, “엘리베이터 사용자가 많을 때는 비상구 계단을 이용한다.” 꿀팁인 두 번째는 “H스퀘어 정문 옆 골목길로 들어오면 이렇게 아래로 빠지는 계단을 이용한다.”입니다. 여기로 들어오면 바로 메인 라운지로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답니다.
패파는 보안을 위해(멤버 전용 공간이기 때문에) 출입에 멤버 전용 카드가 필수인데요! 나갈 때도, 들어올 때도 멤버 카드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패파 앱을 다운받으면 모바일 출입카드 사용도 가능해요!
패스트파이브 합정점 라운지 소개
평일에는 라운지에 사람이 꽤 많은데 주말 저녁에 방문했더니 사진은 좀 여유롭게 나왔네요! 라운지에 들어서면 소파가 보이는데 소파들이 정말 편하고 아늑합니다.
사무실에서도 일할 수 있지만 저는 졸릴 때나 리프레쉬하고 싶을 땐 메인 라운지를 이용하는 편이에요. 약간 졸리거나 집중력이 떨어질 때 메인 라운지에 가서 다른 분들이 열심히 업무하는 것을 보면 약간 자극을 받거든요. 패파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여러 곳으로 나뉘어있어서 각 공간에서 일할 수 있다는 점이 색달랐어요.
제가 메인 라운지에서 주로 이용하는 공간인 포커스존이에요. 탁 트인 공간에서 일하다 보면 다소 산만할 때도 있는데 포커스존은 벽을 바라보고 일하거나 양옆 시야를 차단해 주는 공간을 만들어놔서 업무를 할 때 집중력을 크게 높여줘요. 다만 아쉬운 점은 선호도가 높다 보니 그만큼 자리 경쟁률이 높아요!
또 메일룸도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각종 우편물이나 택배를 보관 및 보낼 수 있어요. 대부분 사무실로 시킨 택배는 메일룸에 보관되는데 서랍함이 층별로 구분되어 있어서 택배 찾기가 매우 수월해요. 그리고 택배를 보낼 때도 굳이 우체국이나 편의점까지 갈 필요가 없는 게 이 공간에서 포장하고 송장 붙이고 박스에만 두면 기사님들이 방문해서 수거해가셔서 정말 편해요. (택배비 또한 멤버 특별 혜택가 적용 가능)
그리고 정말 유익한 공간인 리차징존! 일하다 보면 몸이 쑤시거나 할 때 안마를 받으면 이보다 리프레쉬 되는 건 없는 것 같아요. 리차징존은 예약 후 사용할 수 있는데 패파 직원분들꼐서 매번 시스템을 점검하고 신경을 쓰시는 것 같아 이 부분도 인상 깊었어요.
Q. 그래서 패파만의 장점이 뭔가요?
우선 저는 회사에서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예를 들어 화장실 청결도나 청소, 에어컨, 프린트 및 스캐너 상태 등 업무를 하면서 편의성을 올려주는 여러 옵션이 있는데 패스트파이브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정말 편하다고 할 수 있어요. 찐으로 직접 느낀 장점 리스트도 공유해 드릴게요.
1. 프린팅 스테이션 추천! 비품 관리 너무 잘되어 있고 무료
2. 각종 샘플링 이벤트 및 자체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쏠쏠한 혜택
3. 화장실 청결도 Good! 비데부터 가글까지 완벽!
4. 일할 맛 나는 인테리어
5. 패파 직원분들 굉장히 나이스하심 (합정점은 특히 항상 젠틀)
6. 소통에 진심인 패파, 적극적으로 변화를 시도하는 공유오피스
7. 멤버 베네핏 혜택 완전 쏠쏠
패파 입주민으로서 마지막 한마디
저에게 패스트파이브는 항상 새로움을 주는 것 같아요. 사실 직장인에게 회사란 일을 해야 하는 공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데 패파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일에 찌든 직장인들을 리프레쉬 시켜주려고 하고 또 지원해 주려고 해서 단순히 일하는 공간으로 다가오지는 않더라고요. 오히려 전 이 공간에 있으면서 스스로 자극을 받고 업무 효율성도 좋아짐을 느꼈고요!
기존 시스템에 정착하는 것이 아닌 꾸준히 리뉴얼을 시도하는 점도 너무 인상 깊고 칭찬하고 싶어요. 현재 공유오피스가 패파만 있는 게 아닌데 타 경쟁사와 다른 점을 칭찬하자면 패파는 계속 리뉴얼이 되고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었어요.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합정점을 만들어 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