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파만 할 수 있는 것
회사 만족도 높이는
사무 환경 셀프 체크리스트


하루에 1/3 이상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오래 머무는 만큼 환경을 잘 세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글로벌 여론조사 기업인 Gallup의 조사에 따르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에서 직원들의 생산성이 17% 더 높았다고 하는데요. 사무실을 단순히 일만 하는 공간으로만 생각했다면, 이제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타이밍입니다.
‘우리 회사 사무 환경은 괜찮은 편인 걸까?’
‘고정 지출은 줄이되 사무 환경을 개선할 방법은 뭐가 있을까?’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사무 환경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한 번이라도 해봤다면 모두 주목해 주세요! 패스트파이브가 우리 회사의 사무 환경을 직접 체크해볼 수 있는 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더 나은 사무 환경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활용해 보세요!
우리 회사는 괜찮을까? 사무 환경 셀프 체크리스트


셀프 체크리스트 중에서 6개 이상 체크한 항목이 있다면 사무 환경 개선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패파의 다양한 오피스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사무 환경 개선에 패파가 도움이 되는 이유,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 사무실 고정 지출 비용을 줄일 수 있어요!
체크리스트 항목 중에서 보증금, 계약기간, 비품 구매 등 비용과 관련된 항목을 체크하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패파는 사무실 고정 지출 비용을 줄이면서 사무 환경 개선을 원하는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패파는 임대 사무실 보증금의 1/5 가격으로 사무실 계약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가구나 비품 등이 모두 풀옵션이기 때문에 사무실을 세팅하는 비용도 0원이죠. 관리비, 24시간 냉난방비, 복합기, 소모품비, 네트워크 관리비 등 임대 사무실을 쓰는 경우 추가로 들어갔던 비용도 패파에서는 월 이용료만 부과하면 전부 무료로 누릴 수 있습니다.
이처럼 패파를 통해 사무실 고정 지출 비용을 절감한다면, 유연하게 쓸 수 있는 현금이 많아져 직원들의 편의를 개선할 기회가 늘어납니다. 지금 우리 회사가 지출하는 고정 비용이 정말 합리적일까요?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패파 멤버가 되면 줄일 수 있는 연간 예상 비용을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2. 출퇴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요!


인하대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이동욱 교수 연구팀은 통근 시간이 60분 이상인 사람들은 30분 미만 사람보다 우울증 증상을 보일 위험이 1.16배 높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곧 출퇴근 시간 자체가 근로자에게 심리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유발한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결국 회사 위치는 직장인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죠.
체크리스트에서 회사 위치와 관련된 항목을 선택했다면 패파를 통해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패파는 수도권 53개 지점이 있으며, 모두 역세권에 자리 잡고 있어 출퇴근이 용이합니다. 대부분의 지점이 이면도로가 아닌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역에서 도보 10분 이내로 도착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출퇴근 스트레스를 단숨에 줄일 수 있죠.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다양한 패파의 지점을 만나보세요!
3. 쉼과 몰입을 위한 공간을 만날 수 있어요!


패스트파이브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9.7명은 회사 만족도에 사무 공간이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습니다.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 이외에도 잘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업무 효율이 높아진다는 것을 내포한 결과인데요.
셀프 체크리스트에서 사무실 시설에 대한 항목을 체크한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패파를 통해 가장 완벽한 형태의 사무 환경을 만나보는 건 어떠신가요?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능률을 향상할 수 있는 패파의 다양한 시설을 안내할게요.
우선 대표적으로 라운지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패파의 라운지는 지점마다 다른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카페처럼 자유롭게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가 있는 파티션 데스크부터 독서실처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포커스 부스, 동료와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페어링 부스까지, 패파의 라운지에서는 업무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죠.
또한 패파에는 원활한 협업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미팅룸과 세미나룸인데요. 패파 멤버가 된다면 전 지점 520여 개의 미팅룸과 세미나룸을 언제 어디서나 앱을 통해 간편히 예약해 사용할 수 있죠. 미팅룸이 부족해 업무 흐름이 끊기는 불상사를 막아줄뿐더러, 외근지에서 급히 미팅이 필요한 경우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몰입하는 공간만큼 쉼을 위한 공간도 잘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요. 패파에서는 업무의 피로를 빠르게 풀 수 있는 리차징존과 기분 전환을 위한 테라스, 24시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F&B바 그리고 사생활 보호가 되는 폰부스까지, 리프레시를 위한 다양한 공간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4. 몸과 마음이 편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요!


자산관리부터 계약 및 문서관리까지 기업마다 총무팀이 담당하는 영역은 다르지만,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다는 것은 변치 않는 사실입니다. 특히 규모가 작은 기업의 경우 총무팀 인원이 적어 한 명의 직원이 여러 영역을 커버하곤 하는데요. 셀프 체크리스트에서 서비스 관리 항목을 고르신 분들은 모두 주목해 주세요. 패파 멤버가 되면 총무팀 직원들이 더욱 중요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패스트파이브에는 24시간 신속 대응이 가능한 이슈 전문 해결팀이 존재합니다. 건물, 사무실 내부, 네트워크 등 사무 공간과 연관된 영역에서 문제가 생길 때는 전문 인력이 빠르게 처리해 줍니다. 사무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청소도 매일 진행되며, 탕비실이나 OA 공간에 주기적으로 비품을 채워 넣어주죠. 이런 모든 서비스를 오직 계약서 한 장으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총무팀 직원들의 리소스를 확실히 덜어줄 수 있습니다.
5. 실효성 있는 복지를 제공해요!


벼룩시장이 직장인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 근로자의 77%가 회사 복지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실효성 있는 복지는 사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며, 더 나아가 직원들의 회사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죠.
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복지를 어떻게 제공해야 할지 어려우시다고요? 그렇다면 패파를 이용해 보세요. 패파에는 모빌리티, 쇼핑, 의료/건강, 라이프 그리고 자기계발까지, 직원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과 동반해 출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워킹 맘, 워킹 대디를 위한 어린이집 프로그램까지, 일상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실제로 패파 멤버들은 베네핏을 월평균 13,000여 회나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패파의 베네핏이 더 알고 싶다면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더 나은 사무 환경을 구축하고 싶다면, 이제는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해 볼 차례!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 효율을 높일 방법을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패파와 함께라면 우리 회사에 딱 맞는 오피스 상품과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에는 패파와 함께 더 나은 사무 환경을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