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파와 함께 유연한 근무 환경을 완성한 대기업 사례 | 패스트파이브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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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파와 함께 유연한 근무 환경을 완성한 대기업 사례

체계적인 시스템과 보안을 중시하는 대기업에
공유오피스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많은 대기업이 유연한 근무 환경과
비용 절감을 위해 공유오피스를 적극 활용
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점오피스를 도입하여
직원들의 출퇴근 부담은 줄이고, 업무 만족도를
높이며 생산성은 높였죠.

실제 사례를 통해
대기업들이 공유오피스를 어떻게 활용하여,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사례1. 롯데칠성음료: 재택근무의 한계를 극복하다

롯데그룹 계열의 음료/주류 제조사로 한국 대표 음료 제조사입니다.

● 이용 임직원 수 : 290명
● 서비스 : 오피스+라운지 타입 후불 혼용
● 구축 소요 기간 : 1개월
● 직접 구축 대비 절감 금액 : 월 1.6억 원

롯데칠성음료는 재택근무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거점오피스를 도입한 케이스입니다. 재택근무는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 편안한 공간에서 일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업무 효율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특히 집은 일 하기 위한 공간은 아니다 보니 듀얼모니터, 복합기 등 업무 인프라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본사보다 좋은 업무 인프라와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갖춘 프리미엄 거점오피스를 찾고 있었는데요. 또한 독립된 사무실을 사용하면서도 공유오피스의 창의적인 환경을 동시에 누리고 싶었죠.

이 모든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곳은 패스트파이브뿐이었습니다. 패파는 듀얼모니터존, 프린팅존 등 업무 인프라가 완벽하게 세팅돼 있기 때문이죠. 노트북 거치대, 보안 필름 등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어 임직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무엇보다 사무실과 라운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거점오피스 상품을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곳은 패파 외에는 없었죠.

"사실 거점오피스를 구축하기 위해 패파가 아닌 다른 공유오피스 브랜드와도 소통했어요. 그렇지만 우리 회사에 꼭 필요한 부분을 콕 집어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곳은 패파가 유일했어요. 예를 들어 일부 인원은 지정된 사무실을 쓰고, 나머지는 라운지를 이용하고 싶었는데요. 패파에서 저희가 원하는 조건대로 적극적으로 조율해 주셨어요. 이 밖에도, 인테리어와 시설을 포함한 전체적인 환경도 무척 쾌적했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패파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죠." - 롯데칠성음료 전략기획부문 오현석 대리

사례2. LG에너지솔루션: 자율 근무 문화 실현

글로벌 배터리 전문 기업이자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 이용 임직원 수: 2,000명
● 구축 소요 기간: 14일
● 비용 절감 효과: 월 10억 원

LG에너지솔루션은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조직문화 개선 6대 과제'를 선정했습니다. 그중 '어디에서든 성과에만 집중하는 자율 근무 문화'를 실현하고자 거점오피스를 도입했죠.

거점오피스를 구축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은 몇 가지 고민에 빠졌는데요. 직원들이 업무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빠르게 도입할 수 있으면서 이용은 쉬운 거점오피스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팀별 세미나를 자주 진행해 대형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었죠.

LG에너지솔루션이 찾은 해답은 패스트파이브였습니다. 패파는 모바일 앱 하나로 전국 114개 패스트파이브 거점오피스를 모두 출입할 수 있는데요. 처음 등록할 때만 발급해 두면 이후에도 별도 신청 과정 없이 여러 거점오피스를 365일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미팅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패파는 LG에너지솔루션의 세미나룸 예약 과정 및 비용 청구 방법도 간소화했습니다. 전용 웹 및 앱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회사 사옥은 보안 때문에 건물 출입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패파 거점오피스는 출입 절차가 간단해서 접근성이 좋아요. 또 본사는 지정석인 반면, 패파는 포커스존, 듀얼모니터존 등 좌석 유형이 여러 가지라서 컨디션에 따라 업무 환경을 바꿀 수 있어 능률이 올라요." - LG에너지솔루션 박재훈 님

사례3. 중공업 D그룹: 리모트 워크의 새로운 대안

플랜트, 건설, 연료전지 등 인프라 지원사업 부문에서 압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 이용 임직원 수 : 70명
● 구축 소요 기간 : 1개월
● 직접 구축 대비 절감 금액 : 월 7천만 원

D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사내 방역 문제를 해결하고자 ‘리모트 워크’를 처음 도입했는데요. 리모트 워크란 전 직원이 한 곳에 모여 일하는 기존 방식을 탈피하고, 장소에 상관없이 일할 수 있는 업무 방식입니다. 패파는 국내 공유오피스 중 최다 지점을 보유하고 있어 리모트 워크를 실현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었죠.

D그룹은 본격적으로 거점오피스를 도입하기에 앞서, 시범적으로 패파 구로점을 이용했는데요. 직접 이용해 본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견을 취합하고, 계열사별로 원하는 거점 지역을 선정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패파 전 지점 중 30곳을 선택해 거점오피스로 활용했습니다.

"집이 시흥 쪽이라 서울 도심까지 출퇴근하기가 힘들었어요. 패파 거점오피스로 출근하고부터는 집에서 가까운 구로점과 사당점을 자주 이용 중이에요. 본사 출근과 재택근무, 거점 근무 중에서 거점오피스를 제일 선호하는데요. 본사는 동료들과 협업하기에는 편하지만, 여러 사람이 왔다 갔다 하며 요청하는 업무도 많아요. 아무래도 업무 집중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죠. 재택근무는 출퇴근 스트레스도 없고 자유롭지만, 쉬는 공간이다 보니 집중이 잘 안되고요. 패파 거점오피스는 쾌적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어 집중이 가장 잘 돼요." - D그룹 임직원


체계적인 시스템과 보안을 중요시하는 대기업도 이제 공유오피스를 새로운 대안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부담을 줄이고,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롯데칠성음료, LG에너지솔루션, D그룹과 같은 기업들이 패스트파이브와 함께 변화를 시작했죠.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대기업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 대기업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이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국 53개 지점(25년 3월 기준), 기업 맞춤형 서비스, 그리고 검증된 시스템으로 우리 회사에 꼭 맞는 오피스 솔루션을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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