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스트파이브입니다. 🙇🏻♂️🙇🏻♀️
최근 오피스 시장의 공정한 경쟁을 위해하는 일이 발생하여 글을 씁니다.
이제까지 많은 공유오피스 회사들이 패스트파이브를 모방하고 학습했습니다.
공간 인테리어부터 공간을 운영하는 방식, 새롭게 도입하는 서비스, 신사업, 광고, 저희와 거의 구분되지 않게
촬영한 카피 사진, 때로는 저희가 발행한 콘텐츠를 그대로 복사하여 브랜드명만 바꾼 채
활용하는 경우도 있었고, 사진을 무단 도용한 일도, 브랜드명을 유사하게 만든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그동안 저희는 이런 행태를 업계 1위라면 겪을 수밖에 없는 당연한 일로 생각해왔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영향력이 고객의 선택지를 더 다양하게 만들고 시장을 커지게 만들며
결국에는 이 오피스 생태계, 나아가서는 패스트파이브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 고민하고, 더 잘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 학습이나 모방을 넘은 허위 사실 유포에는 묵과할 수 없으며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습니다.
법적 조치 외에도 이미 유포된 허위 사실에 오해를 없애고자 패스트파이브의 실제 운영 방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하나.
패스트파이브는 2022년부터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멤버 전용 앱 하나로 사무실 출입부터 회의실 예약, 휴게 공간 예약, 복지 혜택 신청,
365일 1:1 문의, 복합기 출력 등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세세하게는 미팅 참석자에게 회의실을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게시판 등
출근하는 순간부터 퇴근하는 순간까지 모든 것이 패파 앱 하나로 가능하도록
기술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둘.
365일 24시간 냉난방/공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패파가 국내에 공유오피스를 소개하며 로컬라이징한 서비스 운영 방식으로
외국보다 대한민국의 하루 평균 업무 시간이 많은 점을 반영했습니다.
또한 패파는 쾌적한 업무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지점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점에서는
소형 인실도 개별 냉난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셋.
2023년 하반기부터
스마트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스마트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매니저가 데스크에서 문의를 받아 담당 부서와 연결하는 방식으로
여러 단계 커뮤니케이션을 거쳐야 했는데요.
이를 중앙화하여 앱으로 문의를 남기면 담당 부서가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조를 단순화 시켰습니다. 또한 즉시 해결이 필요한 이슈나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매니저들은 지점 내 사무실에서 상주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가 처음 시도하는 서비스인 만큼, 스마트 데스크를 통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고민과 개선을 거듭하는 중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패스트파이브(주)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마련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