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실제 후기
패파는 한국형 공유오피스의 정석입니다


패스트파이브 멤버의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패파는 나만의 세계를 만들어 준 고마운 곳이에요.
직장 생활을 하다가 내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퇴사를 결심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저 역시 그런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올해 3월, 열심히 다니던 회사를 떠나 홀로서기를 하게 되자, 당장 어디에 사무실을 구해야 할지 고민되더라고요.
보통 1인 사업자는 사무실을 구할 때 크게 세 가지 옵션 안에서 고려하는 편이에요. 첫 번째는 내가 거주하고 있는 주거지를 활용하는 것, 두 번째는 주소만 빌리는 소호 사무실을 쓰는 것, 그리고 마지막이 바로 공유오피스죠.
예전에 직장을 다닐 때 1~2년 정도 패스트파이브를 써본 적이 있어서, 다른 방안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했어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패파 입주를 결정한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임대 사무실보다 사용 경험이 훨씬 좋았어요!




스타트업 직원으로 패파를 처음 써봤을 때 정말 좋았던 기억들만 있었는데요. 패파는 삭막한 회사 생활을 즐겁게 만드는 요소들이 참 많았던 것 같아요. 다채로운 커뮤니티 이벤트는 물론 지점 매니저님과의 소통까지 재밌었고요. 업무 공간과 휴게 공간은 말할 것도 없이 쾌적했습니다.
정말 만족했던 나머지, 이후에 회사 사업이 잘되어 공유오피스를 떠나 임대 사무실로 옮기게 되고 나서도 종종 패파가 그리워질 때가 있었어요. 막상 옮기고 나니까 안 거죠. 멤버 입장에서 공유오피스라는 시스템이 참 좋다는 사실을요.
두 번째, 공유오피스는 편리하고 쾌적해요!


사람마다 공유오피스를 선택하는 이유는 모두 다르겠지만, 제게는 편리함과 쾌적함이 아닐까 싶어요. 저만의 세계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패파와 패파의 지점 매니저님들이 서포트해주셨습니다. 무시할 수 없는 패파의 최대 장점이라 생각해요.
물론 주어진 상황에 맞추어 비용이나 공간을 타협하면서 사무실을 구할 순 있겠죠. 하지만 그렇게 하면서까지 사무실 만족도와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놓치고 싶진 않았어요. 패파의 서비스 퀄리티가 좋은 걸 아니까, 그런 장점을 뒤로하기엔 아깝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는 서초2호점의 멤버가 되었답니다. 스타트업 직원 입장으로 패파를 쓰다 1인 기업 대표가 되어 패파를 써보니, 그 전보다 패파의 장점을 훨씬 더 많이 체감하고 있어요. “패파에서 나만의 세계를 만들었다” 감히 이렇게 말해보겠습니다.
패파에서 업무가 잘 되는 환경을 한 번 구축하고 나니까, 일을 할 때 집중이 놀랍도록 잘 되더라고요. 물론 개인 사업이라는 점 때문에 예전보다 책임감이 강해졌다는 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을 거예요. 하지만 패파가 만들어주는 좋은 환경이 엄청난 이점이라는 걸 무시할 순 없어요. 늘 청결하게 업무 공간이 유지되고, 휴게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든든한지요. 오직 내 일에만 집중하면 되니까, 너무 좋습니다.
세 번째, 가장 한국 정서에 맞는 공유오피스예요.


얼마 전에 업계 선배 중 한 분과 만났는데 이런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나도 공유오피스 여러 군데 알아봤는데, 패파가 가장 친절하긴 하더라. 확실히 패파가 한국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더 잘 맞는 거 같아.”
저는 패스트파이브에 지분이 하나도 없는 그런 사이지만, 괜히 뭔가 뿌듯하더라고요. 공유오피스를 써본 사람들은 아는 거예요. 패스트파이브가 가장 한국 정서에 잘 맞는 편리한 공유오피스라는 사실을요. 패파를 쓸 때마다 지점 매니저님들의 친절함과 빠른 업무 처리 속도에 깜짝깜짝 놀라는데요. 공간에 문제가 생길 때에도, 최대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시곤 해서 이 모습을 볼 때마다 늘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패스트파이브의 멤버로서 애정을 가득 담아 사심 가득한 리뷰를 적어보았습니다. 1인 사업자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위해 고민하고 있는 많은 대표님께 패파를 정말 추천해 드려요. 패스트파이브에서 좋은 사무실을 만나보시길 기원합니다.